시사뉴스투데이
총 게시물 2,278건, 최근 0 건
 

 

박 대통령, 판교 ICT기업 방문해

“창업가들은 우리 경제의 희망”
기자명 : 김진오 입력시간 : 2016-08-02 (화) 16:14
판교 ICT (1).jpg




원투씨엠, 마이다스아이티 등 방문해 격려
박근혜 대통령은 7월 21일 오후 오후 창조경제의 글로벌 전진기지로 부상하고 있는 판교 창조경제밸리에 위치한 스타트업과 벤처 1세대 소프트웨어(SW)기업을 방문해, 국내의 대표적인 창업과 혁신 현장의 열기를 직접 확인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 방문은 지난달 초등돌봄교실 방문을 시작으로, 시간선택제 일자리 우수기업 방문, 홍천 친환경에너지타운 방문, 그리고 읍면동 복지허브화 현장 방문에 이은 다섯 번째로, 국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정책현장을 찾아 국민 체감을 확산하기 위한 현장 행보의 일환으로 마련된 것이다.
먼저 박 대통령은 세계에서 처음으로 스마트 스탬프를 이용한 모바일 쿠폰·결제 서비스로 국내·외에서 크게 호평을 받고 있는 스타트업인 원투씨엠을 방문해, 하루빨리 성장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선도하는 유니콘 기업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격려했다.
‘폰에 찍는 도장’으로 알려진 스마트 스탬프는 모든 스마트폰에 고유의 인증이 가능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기술을 결합한 서비스로, NFC 등의 방식과는 달리 별도의 보조적 장치 없이 모든 스마트폰에 도장을 찍는 방식으로 인증을 한다.
이 기술은 다양한 체크인, 쿠폰, 상품권, 멤버십 서비스 등에 활용될 가능성을 갖춘 기술이며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인프라 비용이 거의 제로에 가까워 사업이 확장될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있다.
이어 박근혜 대통령은 SW 전문기업으로서 국내 벤처기업 성장·발전의 좋은 모델로 평가받고 있는 마이다스아이티를 방문해, ‘배를 만들게 하려면 재료를 구해주고 사람을 모아주는 것보다 먼 바다로 나가는 꿈을 꾸게 해야 한다’는 프랑스 작가 생텍쥐페리의 말을 인용하면서, ‘어린 학생들이 자신만의 큰 꿈을 갖게 해주고, 그 꿈을 실현하기 위한 수단으로 SW 교육을 시키면 좋겠다‘고 말했다.
마이다스아이티는 점심시간 동안 낮잠을 취하는 시에스타를 취하는 것으로 유명한 소프트웨어 업체로, 건축, 토목, 플랜트 등 복잡한 구조 해석이 필요한 15개 건설 분야에서 사용되는 설계 소프트웨어를 개발한 회사이다.
이미 세계 최고층 빌딩인 두바이 보르즈칼리파, 인천대교, 상하이 엑스포 파빌리온 등 세계 유수의 건축물과 구조물들이 마이다스아이티의 검증을 거친 바 있다. 전세계 100여 개 국가가 마이다스아이티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인공지능으로 치매예방
박 대통령은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하는 치매 예측 솔루션을 활용한다면 보건의료분야에서 치매뿐만 아니라 다양한 질병을 정확하게 분석·치료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명했다.
이는 한국인 특성에 맞춰 치매 발병을 예측하거나 조기에 발견할 수 있는 대국민 치매 예측 조기진단 서비스 시범사업에 관한 것으로, 미래창조 과학부가 교육부, 산업통장자원부, 보건복지부와 함께 생명공학종합정책심의회에서 확정한 계획이다.
4년 간 총 6천 245억원을 투입할 이 계획에 미래부는 “치매 조기진단 사업으로 치매 정책을 사후관리에서 사전예방으로 전환함으로써 사회, 경제적 비용을 절감하고 국민의 행복을 증진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명한 바 있다.
MRI와 PET 등으로 촬영한 뇌영상을 통해 60~80대 노인의 표준 치매 예측 뇌지도를 구축하고, 혈액과 유전체 등 체액에 기반한 치매 조기진단 바이오마커를 발굴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뇌연구원을 건설, 운영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기술과 아이디어로 세계시장 지향해야
아울러 박근혜 대통령은 `ICT 기반 스타트업,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창조경제의 주역`을 주제로 진행된 창업가와의 대화에서 정부의 창조경제를 위한 노력이 하나하나 성과를 내고 있는 것을 확인하게 되어 참으로 보람을 느낀다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좋은 기술과 아이디어가 있더라도 국내시장이 협소하여 해외시장 진출 없이는 대박을 터뜨리기 힘들다고 강조하면서 기술과 아이디어를 가지고 처음부터 세계시장을 지향해야 하는데 해외시장 진출의 어려움을 이겨내고 도전하는 창업가들이 우리 경제의 미래이자 새로운 동력이라고 덧붙였다.



 


 
최신뉴스

서울시 영등포구 문래로83(문래동3가 82-25) 아라비즈타워5층 / 대표 02-753-2415 / 직)2678-2415 (서울라11584)

시사뉴스투데이소개 | 광고/제휴문의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새소식

Copyright ⓒ 시사뉴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