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05-10 945
I cake U 박성현 대표 우리나라에서는 벌써 수십 년 째 생일날이면 케이크를 먹어야 한다는 것이 공식화 되었다. 케이크의 기원으로는 고대 그리스의 달 모양 빵, 이집트의 케이크 모양 샤베트(sherbet) 등 가설이 많다. 틀림없는 것은 문…
05-10 930
도하정 곰탕은 고기의 영양소를 국물로써 듬뿍 취할 수 있는 음식이다. 조선시대 임금님 수라상에는 3개의 상이 있었는데, 곰탕은 그중 책상반이라는 상에 올랐다. 곰탕은 주로 소머리, 도가니, 양지머리, 내장을 함께 넣어 곤 음식이었다. 특히 여러 부위의 고기를 …
05-10 1104
인천 킹크랩 요리 전문점 크랩파티 킹크랩과 대게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바닷가를 여행하다가 대게집 앞의 어항을 본 아이가 부모에게 할 법한 질문이다. 대게를 영어로 하면 king crab(큰 게)이 되기 때문에 킹크랩과 대게는 같은 종이라고 오해하기 쉽다. 그들…
05-10 962
망우 찜쌈밥   초록의 푸른 들이 마음을 녹이는 봄이 왔다. 매년 이례적인 한파가 한풀 꺾일 즈음 우리 마음은 초록빛을 떠올리며 조바심을 낸다. 햇빛이 관통하는 동안엔 노란빛을 띠고, 표면의 광택에 눈을 멀게 하는 그 향긋함을 얼마…
04-03 1118
일본 가정식 전문점인 동경산책은 사진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곳이다. 가게의 외관부터 인테리어, 음식의 맛깔나는 빛깔과 플레이팅, 테이블 위의 젓가락 받침대, 심지어 냅킨꽂이까지. 한마디로 인스타그램 세대의 취향 저격이다. 동경산책의 송수현 대표도 홍보에 SNS…
02-19 861
‘팬다’ 양정열 대표 광화문과 세종로 일대는 국가적으로도 시민에게도 상징적인 지역이다. 정치, 행정 업무가 집결된 곳이고 경복궁, 덕수궁 등 600년 된 역사 문화자원이 집중된 곳이다. 시민에게는 가족, 친구들과 가볍게 나들이를 나올 수 있는 곳이자 동료 …
10-30 774
장량 마라탕  임순영 대표 마라麻辣(m?l?)는 초피나무에서 나오는 얼얼한 맛을 나타내는 저릴 마(痲)와 고추에서 나오는 매운맛을 매울 랄(辣)자로 나타낸다. 이름만 들어도 그 맛이 짐작 가는 이 음식을 통후추를 생으로 씹어 먹었을 때 나는 매…
10-30 614
강창구 찹쌀 진순대 구로디지털점 박양문 사장 순댓국은 서민의 대표적인 음식으로써 싼값에 많은 양의 순대 그리고 돼지 부속과 같은 건더기를 제공하여 탄수화물과 지방, 단백질 등의 영양을 부담 없는 가격으로 골고루 보충하기 좋다. 따라서 체력 회복이 …
09-29 1008
떼 아떼 베네(Te ate bene) 이은영 대표 파스타는 밀가루와 물을 주재료로 하여 만든 반죽을 소금물에 넣고 삶아 만드는 이탈리아의 요리를 총칭하는 음식이다.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어 전 세계인들이 즐겨 먹는 요리이지만, 재료의 종류에 따라 1…
08-29 1139
시골집 고려의 여인들은 원나라의 궁녀로 떠난 뒤 실향의 슬픔을 달래기 위해 공중 뜰에 상추를 심어 쌈밥을 먹었다. 이를 먹어본 몽골인들에게까지 유명한 음식이 되었다는 고사가 있듯이, 쌈밥은 예로부터 내려온 우리의 전통 음식이다. 이는 채소와 산나물, 육…
08-28 1344
아토 규카츠 아토는 순수 우리말로 ‘선물’이라는 뜻이다. 한종선 대표의 ‘아토 규카츠’는 이 풍부한 마음을 담아 고객들에게 맛에 대한 좋은 추억을 선물하고자 하는 규카츠 전문점으로 입소문을 타며 화제에 오르고 있다. 심지어 이곳은 그 출중한 …
08-28 1225
우학면옥 문지연 사장 함흥냉면은 시중에는 비빔냉면으로 널리 알려졌지만, 회를 무쳐 넣었다 하여 회냉면이라고도 한다. 홍어를 굵은 채로 썰어 식초에 담갔다가 매운 양념으로 무친 홍어회를 국수에 얹어서 낸다. 이 때문에 비빔냉면의 경우 면발은 물론 회냉면으…
08-23 1726
스칸디나비아 문화는 북유럽으로부터 파생된 문화의 하나로, 자연 친화적이고 실용성을 추구하는 젊은이들을 중심으로 생성됐다. 자유로운 일상과 친환경적인 식생활, 복잡하지 않은 형태의 주거환경을 지향하는 스칸디나비아 문화는 인간의 의식주에 깊이 관여돼있다. …
글쓰기


Stat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