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회장 후보 16명으로 압축…22일 최종 확정

기자명: 편집부   날짜: 2018-01-23 (화) 17:12 1년전 183  

하나금융지주 차기 회장 후보군이 16명으로 좁혀졌다.

하나금융 회장후보추천위원회는 9일 회의를 열고 27명의 회장 후보군(Long List)에 대해 업무 전문성, 성과, 리더십, 평판 등 심도 있는 평가를 진행해 내부 4명, 외부 12명 등 총 16명으로 회장 후보군을 압축했다고 밝혔다.

회추위는 이들 16명의 후보 당사자에게 개별 통보하여 향후 후보경쟁에 동참할 의사가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예정이다.

또한 회추위는 유능한 인재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기 위해 오는 15~16일 양일간에 걸쳐 이들 후보군에 대해 개인별 의견진술 기회를 부여해 자신의 장점을 적극 역설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후보 대상자 스스로 주제를 정해 발표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회추위는 추가 심층평가를 통해 오는 16일 최종 후보군(Short List)을 선정하며, 22일 프리젠테이션(PT) 및 심층 인터뷰를 거쳐 차기 회장 후보를 확정할 방침이다.

윤종남 하나금융지주 회추위 위원장은 “‘대표이사 회장 경영승계계획 및 후보추천절차’에 따라 충분한 시간과 논의를 거쳐 공정하고 투명한 유효경쟁 속에서 진행될 것이며 이를 위해 모든 진행 절차의 공개를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Stat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