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기업의 성장지원을 위한 ‘HUG 창업라운지’ 개소

기자명: 편집부   날짜: 2018-12-31 (월) 11:54 5개월전 112  
주택도시보증공사(HUG, 사장 이재광)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청년 창업기업들에게 창업공간을 제공하고자 오늘 27일 서울역 T타워 23층에 ‘HUG 창업라운지’를 개소하였다고 밝혔다.

HUG는 그간 도시재생 사업에 대한 융자 및 크라우드 펀딩, 상가 임대인을 위한 주택도시기금 융자 등 금융지원으로 창업지원활동을 추진해 왔다. 이번 창업라운지는 우수한 창업자에게 공간을 제공하여 민간부분 일자리 창출을 견인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HUG 창업라운지’ 입주기업 공모에 총 46개 기업이 신청하였으며, 서류심사와 PT심사 등을 거쳐 혁신성과 사업성 및 사회적 가치 파급력 등을 갖춘 6개 기업이 최종 선정되었다.

HUG는 창업전문기관인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6개 입주기업에 대한 창업보육프로그램 등을 제공하여 체계적으로 기업성장을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개소식 행사에 참석한 김태복 HUG 부사장은 “새로운 일자리 창출의 원천인 창업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주거복지 증진과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민간 창업 생태계 조성에 다각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Stat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