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산업센터 공급물량 급증…옥석 가려야

기자명: 관리자   날짜: 2019-01-31 (목) 19:05 2개월전 117  

다양한 세제 혜택과, 안정적인 수익률 등을 바탕으로 인기를 끌어온 지식산업센터의 공급이 급증하면서 옥석가리기가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이 때문에 최근 건설사들은 기존의 지식산업센터 중심 지역 보다 남양주 별내, 미사강변 등 수도권 신도시 지역에 공급을 집중하고 있다. 이 지역은 서울과 수도권 접근성이 뛰어나며 매매가, 임대료 등이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지식산업센터 공급이 적었던 탓에 경쟁력이 뛰어나기 때문이다.

의정부시 민락동에서는 한강제니스개발이 ‘의정부 비즈타워’를 공급한다. 지하 1층 지상 5층, 연면적 3만6,892㎡ 규모이고, 인접해 있는 민락IC를 통해 구리, 강남, 잠실 등에 빠르게 도달할 수 있다. 또한, 천보산과 부용산을 조망할 수 있으며, 송산사지근린공원, 푸른마당 근린공원 등 주변 녹지공간도 풍부하다.

유승종합건설은 경기도 다산신도시 자족시설 4-2블록에 지하 3층~지상 10층, 연면적 6만1,658.21㎡ 규모의 다산신도시 블루웨일 2차’ 및 단지 내 상업시설을 분양중이다. 8호선 연장 다산역이 가깝고, 중앙선 도농역도 생활권 내에 있으며, 지식산업센터 바로 앞에는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이 들어설 예정이다.

Stat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