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7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전년동기 대비 0.1% 감소

기자명: 이부영 기자   날짜: 2019-08-30 (금) 16:07 22일전 90  
전체 매출 동향
 

□ 2019년 7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은 온라인 부문(8.7%)은 성장했으나, 오프라인 부문(△5.6%)이 감소하며 전년동기 대비 0.1% 감소
 

<주요 유통업체의 전년동기 대비 월별 매출 증감률(단위: %)>
구 분
’18년
’19년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전 체
7.8
6.5
6.9
6.7
4.6
5.1
10.6
△0.4
7.6
3.5
7.5
5.0
△0.1
오프라인
2.3
2.9
6.0
△3.6
△0.5
△0.1
6.5
△7.1
1.3
△2.9
1.2
0.7
△5.6
온라인
17.8
13.3
8.6
28.3
12.7
14.3
17.3
12.0
18.2
14.1
18.1
11.7
8.7
 

ㅇ (오프라인 매출) 전년대비 낮은 기온과 많은 강수량에 따른 계절 가전, 식품 등의 매출이 감소하며, 전체 오프라인 부문 매출 감소
 

ㅇ (온라인 매출) 배송서비스 강화로 인한 식품 판매 증가와 여행상품 기획전으로 인해 서비스/기타 부문이 성장하며 전체 온라인 매출 증가
 

□ (상품군별 매출) 유명브랜드(19.2%)와 서비스/기타(5.2%), 생활/가정(0.1%)은 성장했으나 이외 상품군 매출은 감소
 

<’19년 7월 전년동기 대비 상품군별 매출 증감률(단위: %)>
구 분
가전/문화
패션/잡화
아동/스포츠
식품
생활/가정
서비스/기타
유명브랜드
증감률
△4.6
△3.5
△2.3
△0.3
0.1
5.2
19.2
 

□ (구매건수․구매단가) 구매건수는 모든 업태가 감소하며 감소(△2.9%)하였으며, 구매단가는 상대적으로 구매단가가 높은 대형마트·백화점의 구매건수가 크게 감소하며 감소(△2.8%)
 <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Stat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