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임 호셴 이스라엘대사, 새만금 현장 방문

기자명: 이부영 기자   날짜: 2019-08-30 (금) 16:08 22일전 91  

 새만금개발청(청장 김현숙)은 28일 하임 호셴 주한이스라엘 대사  일행이 새만금 현장을 방문하였다고 밝혔다. 
 ㅇ 이번 이스라엘 대사의 새만금 현장 방문은 평소 새만금에 관심이 많았던 호셴 대사의 전북도 방문이 계기가 되어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다. 
□ 새만금개발청 박종민 과장은 세계잼버리대회 부지, 새만금홍보관, 33센터, 산업연구용지 등을 안내하면서 현재 추진 중인 새만금의 속도감 있는 개발현황과 투자여건 개선 상황, 산업단지 기업 입주상황 등을 자세하게 설명하였다. 
□ 호셴 대사는 “이번에 새만금을 처음으로 방문하였는데, 새만금의 광활한 규모에 놀랍다.” 라고 하면서 “특히 중앙정부와 지자체가 한 뜻으로 긴밀히 협력해서 개발해 가는 모습이 인상적이다.”라고 말하였다.
 ㅇ 한편, 호셴 대사를 수행하고 온 이스라엘 요즈마 그룹 관계자는 “새만금 투자환경을 본사에 보고하고, 새만금에서의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고 싶다.”라고 말하였다. 
□ 지난 8월 21일 한-이스라엘 자유무역협정(FTA) 협상이 최종 타결됨을 감안할 때, 이스라엘 기업들의 새만금에 대한 투자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Stat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