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투데이
총 게시물 691건, 최근 0 건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 속으로 달리는 두 바퀴 여행!

기자명 : 편집부 입력시간 : 2017-03-29 (수) 09:24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 속으로 달리는 두 바퀴 여행! 
- ‘아자길’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 100명 선정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5월 13일과 14일 양일간 천혜의 관광 도시인 제주에서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아름다운 자전거 여행길(이하 아자길)을 홍보하기 위한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떠나는 자전거 여행’ 체험 행사를 실시한다.

3월 29일부터 참가 신청을 받는 이번 행사는 2015년에 공사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선정한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자전거 여행길 30선’을 일반인들에게 홍보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벤트 누리집(http://www.ajagil.or.kr)에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여행을 떠나고 싶은 사연을 올리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참가자는 5월 2일 추첨을 통해 선정된다. 이벤트에서 선정된 총 100여명의 관광객들은 1인당 전체 여행경비의 50%인 왕복 항공료(대한항공 김포-제주 22만6,400원, 성인기준)를 부담하면, ‘아름다운 자전거 여행길 30선’ 중 하나인 ‘제주 자전거길(우도 코스, 12Km)’ 체험 등 1박2일의 제주관광을 즐길 수가 있다. 

이번 제주 아자길 라이딩 행사는 유네스코 세계자연문화유산에 등재되어 있는 제주지역에서 자전거 여행과 함께 지역의 관광자원 방문 등 다양한 콘텐츠를 결합한 레저스포츠 체험여행 형식으로 진행된다.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아름다운 제주의 자연 속에서 자전거를 타고 걸으면서 소중한 추억 만들기는 물론 최근 사드관련 중국인 관광객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주지역 관광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행사 참가자들은 첫 날 김포공항에 집결하여 비행기를 타고 제주에 도착한 후, 성산포로 이동하여 ‘제주 자전거길’ 코스 중 가장 아름다운 ‘우도’ 코스를 달리면서 우도 주변의 빼어난 풍경과 함께 인증 사진을 남기고, 우도의 비경 속으로 자전거를 타고 달리게 된다. 이튿날은 서귀포 관광지를 둘러보고, 제주의 전통시장인 서귀포매일올레시장에서 공사에서 제공하는 온누리 상품권 2만원을 수령하여 먹거리들을 맛보며 휴식을 취한 후 제주공항으로 이동함으로써 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기상 악화시 제주도내 관광지 대체 일정 진행)

김태윤 관광공사 레저관광팀장은 “‘아름다운 자전거 여행길’은 단순히 자전거 타기가 아닌 지역 특유의 경관·미식·문화가 있는 ‘자전거 여행’ 체험을 통해 지역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선정한 것”이라며, “이번 자전거 여행 행사를 계기로 앞으로 아름다운 자전거 여행길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자전거 여행 콘텐츠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 및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수문자
hi

 
최신뉴스

시사뉴스투데이 발행인:전용선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문래로83(문래동3가 82-25) 아라비즈타워5층
대표 02-753-2415 / 직)2678-2415 (서울라11584)

시사뉴스투데이소개 | 광고/제휴문의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새소식

Copyright ⓒ 시사뉴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