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투데이
총 게시물 470건, 최근 0 건
 

 

스칸디나비아 문화와 한국적 식(食) 문화의 조화

서가앤쿡 신림·노원점 이연희 사장
기자명 : 편집부 입력시간 : 2017-08-23 (수) 15:50

1502876063322.jpg

스칸디나비아 문화는 북유럽으로부터 파생된 문화의 하나로, 자연 친화적이고 실용성을 추구하는 젊은이들을 중심으로 생성됐다. 자유로운 일상과 친환경적인 식생활, 복잡하지 않은 형태의 주거환경을 지향하는 스칸디나비아 문화는 인간의 의식주에 깊이 관여돼있다.

이연희 사장이 운영하는 ‘서가앤쿡’ <신림점>, <노원점>은 이러한 스칸디나비아의 문화를 단순히 수박 겉핥기식으로 모방하는 것이 아닌, 한국식 식(食) 문화 자체에 접목하고자 하였다. 매장 전체에서 우러나오는 이미지와 스칸디나비아 문화가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북유럽인들의 편안한 분위기까지 문화 깊숙이 반영하며 재창조하고자 하여 대중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이에 따라 시사뉴스투데이는 새로운 문화를 한국적으로 심도 깊이 반영한 서가앤쿡의 신림·노원점을 새로운 맛집으로 선정하였다. 스칸디나비아의 실용성은 매장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어졌으며, 간결하고 심플한 디자인은 깨끗한 음식과 서비스, 그리고 자연 친화적 건강 중시 문화는 건강한 식재료를 포함한 국내산 육류를 사용하는 것으로 반영되었다. 또한, 가족과 함께하는 저녁 식사를 중시하는 특유의 문화는 편안한 실내 인테리어와 일치된다.

음식점 위생등급제 ‘우수등급’의 빛나는 업체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음식점의 위생수준을 향상하고 소비자에게 위생적인 음식점 선택권을 제공하고자 ‘음식점 위생등급제’를 실시하고 있다. 식품위생법상 필수적으로 준수해야 하는 ‘기본분야’, 시설기준, 위생관리 등 ‘일반분야’, 영업자 개선을 유도하기 위한 ‘공통분야’ 등 3개 분야로 구성돼 있으며, 총 90점 이상을 획득한 업체만이 3달 이상 이 상태를 유지하는 조건으로 ‘우수등급’에 선정될 수 있다.

이연희 사장이 운영하는 업체는 꾸준히 방역전문업체 ‘세스코’에 위생 점검을 맡기는 등 철저하게 위생관리에 힘쓴 덕택에 이 부문에서 ‘우수등급’에 선정되었다. 본사에서도 꾸준히 신림·노원점을 점검하며 음식의 맛과 퀄리티가 떨어지지 않게 관리한다고 한다. 위생은 자연스럽게 훌륭한 맛으로 이어져, 손님들이 만족할 수 있는 음식 퀄리티가 형성되었다.

서가앤쿡의 ‘한상’ 메뉴는 그중 으뜸으로 인기 있는 메뉴다. 목살 혹은 스파게티, 필라프 같은 각기 다른 메뉴 중에서 택해 손님이 원하는 대로 푸짐한 한 상을 차릴 수 있다. 이것은 유럽식 메뉴와 한국적 식(食) 문화를 접목한 것으로 한 상에서 두 문화의 미식(美食)이 가능하다. 또한, 스파게티와 피자는 뛰어난 가성비로 효자 매출 음식이라고 한다. 화덕에서 구워진 피자는 일반 피자보다 더욱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내 가족이 가장 많이 먹는 음식

1502876026227.jpg

실제로 이연희 사장은 매장의 음식들은 자신의 식구들이 가장 많이 먹는다고 말한다. 게다가 직원들이나, 그들이 지인을 데려와 많이 먹기도 한단다. 그러려면 총체적으로 음식에 대한 자신감이 있어야 한다. 그녀는 “내 식구가 먹는다는 마음 때문에 위생과 퀄리티를 항상 신경 쓰고 있다. 언제든지 생각날 때마다 와도 그 초심이 변하지 않는 식당이기를 소망하고 있다.”라며, 언론에 알려져 많은 분이 위생적이고 맛있는 음식을 접할 기회가 된다면 영광이라 밝혔다.



 

☞특수문자
hi

 
최신뉴스

서울시 영등포구 문래로83(문래동3가 82-25) 아라비즈타워5층 / 대표 02-753-2415 / 직)2678-2415 (서울라11584)

시사뉴스투데이소개 | 광고/제휴문의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새소식

Copyright ⓒ 시사뉴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