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투데이
총 게시물 571건, 최근 0 건
 

 

100% 국내산 돼지고기와 찹쌀순대, 두부순대, 피순대의 환상적 조화

강창구 찹쌀 진순대 구로디지털점 박양문 사장
기자명 : 편집부 입력시간 : 2017-10-30 (월) 16:50

강창구 찹쌀 진순대4.jpeg

강창구 찹쌀 진순대 구로디지털점

박양문 사장

순댓국은 서민의 대표적인 음식으로써 싼값에 많은 양의 순대 그리고 돼지 부속과 같은 건더기를 제공하여 탄수화물과 지방, 단백질 등의 영양을 부담 없는 가격으로 골고루 보충하기 좋다. 따라서 체력 회복이 필요한 노동 후에는 유독 생각나는 음식이기도 하며 운동선수나 환자에게도 특히 좋다.

서민들에겐 술안주로 안성맞춤이고 반대로 과도한 음주 뒤에는 해장용으로까지 그만이라 손색이 없다. 순댓국은 부속 고기가 많아 고지방 식이요법을 할 때도 권장할만하지만, 일반적인 순대가 들어갔을 경우 탄수화물 함량이 많고 맛이 평범하다며 조금의 부족함을 느끼는 경우도 있다. 구로동에 위치한 ‘강창구 찹쌀 진순대 구로디지털점’ ‘박양문 사장’은 이러한 부분을 다양한 찹쌀 진순대와 진한 육수를 넣어 맛을 한층 높였다는 점에서 미식가들 사이에서는 유명하게 입소문이 난 인물이다. 평범한 순대와는 달리 식감이 기막힌 찹쌀 순대를 사용하여 많은 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는 평이다.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적용업소

박양문 사장이 운영하는 강창구 찹쌀 진순대 구로디지털점의 육수는 남녀노소, 어른·아이 불호가 없기로 유명하다. 최근에는 위생관념에 민감한 소비자가 많아 청결한 환경에서 조리된 순댓국을 선호하는 이들이 많다. 박 사장은 이 때문에 직영 물류 센터의 청결한 환경에서 특수 가마솥으로 조리하여 깔끔한 육수를 뽑아내는 방식을 택하였다. 강창구 찹쌀 진순대의 직영 물류 센터는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적용업소로 지정되어, 식당을 찾은 손님들이 믿고 먹을 수 있는 신뢰의 요리를 제공한다.

또한, 특수 가마솥에서 조리된 육수는 깊고 깔끔한 맛을 자아내며 100% 국내산 돼지고기와 두부, 숙주나물 등 온갖 채소를 사용한 순댓국에는 찹쌀순대, 두부순대, 피순대 등 다양한 순대가 들어가 식감이 최상이며 입맛에 따라 즐길 수 있어 고객층이 두텁다.

박 대표는 제대로 된 순댓국을 만들기 위해 직영 물류 센터에서 들여오는 진한 육수에 절대 물을 첨가하지 않는다. 이따금 몇몇 식당에서는 재료값을 절감하고 양을 불리기 위한 영리 목적으로 물을 섞어 육수를 연하게 하는 경우가 있지만, 박 대표는 맛을 위해 철저하게 진한 육수를 그대로 사용하고 있다. 또한, 쌀과 김치를 박 사장이 직접 좋은 것으로 골라 사용하며 특히 김치의 경우 태백 고랭지에서 공급된 것을 사용하여 그 식감과 맛이 일품이며 순댓국 등의 요리와도 조화가 잘 어우러진다.

손님이 맛있게 먹었다면 그것이 최고의 보람

박양문 사장은 맛을 알아주고 찾아와주는 손님들이 고맙다고 말한다. 순댓국은 서민의 음식이기에 많은 이들이 부담 없이 간단하게 즐기며 술 한잔할 수 있는 요리가 되었으면 하는 것이 그의 바람이다. 박 사장은 맘껏 즐긴 고객이 식사가 끝난 뒤 맛있게 먹었다며 인사해 주면 그때 최고의 보람을 느낀다고 한다.

그는 “내가 할 수 있는 건 손님들에게 맛있는 음식을 내놓는 것뿐이다. 그 마음가짐 덕택인지 그걸 알아주고 찾아주는 고객들이 많다. 내가 먹어서 맛있고, 내가 먹고 건강해야 손님들에게 내놓을 수 있는 게 진정한 음식이다.”라고 철학을 드러내며 또한 자식들에게도 그 노하우를 전수해 오랜 기간 맛집으로서의 명성을 이어갈 것을 밝혔다.

 

☞특수문자
hi

 

시사뉴스투데이 발행인:전용선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문래로83(문래동3가 82-25) 아라비즈타워5층
대표 02-753-2415 / 직)2678-2415 (서울라11584)

시사뉴스투데이소개 | 광고/제휴문의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새소식

Copyright ⓒ 시사뉴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