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투데이
총 게시물 167건, 최근 0 건

 

생각할 수 있는 모든 것, 아크릴로 만들어 드립니다.

아크릴 포인트 김현 대표
기자명 : 편집부 입력시간 : 2018-06-05 (화) 12:25

아크릴포인트 (11).jpeg

아크릴 포인트 김현 대표

아크릴(Acryl)이라는 성분명은 다양한 플라스틱 제품을 떠올리게 한다. 어디에도 안 쓰이는 곳이 없으며, 다소 인공적이라는 이미지도 갖고 있다. 조지 칼바움이라는 화학자가 아크릴산(Acrylic acid)을 최초로 발견했던 1880, 이 모든 플라스틱의 역사가 시작되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모든 아크릴 제품은 화학적으로 아크릴산이라는 유기화합물을 중합한 뒤 응고시켜 만든 것이다. 이후 아크릴을 다른 첨가물과 중합한 합성수지가 개발되었고, 우리는 그것을 플라스틱, 섬유, 물감, 고무, 도료 등으로 사용할 수 있었다. 아크릴은 생각할 수 있는 모든 형상을 만들 수 있는 만능 재료이다. 백화점과 대형마트, 전시장 부스에서 사용되는 수많은 진열대도 아크릴로 제작한 것이 사용되고 있다.

경력 20년의 섬세한 기술자

아크릴포인트의 김현 대표는 기계에 의존할 수 없는 섬세한 수작업까지 통달한 베테랑 기술자이다. 지난 20년간 꼬박 아크릴 제작 업계에서 기술을 닦았다. 현재 아크릴포인트의 제품은 다방면으로 납품되는 중이다. 백화점의 진열대, 전시 부스의 디스플레이 용품 등을 여러 대형 유통회사에 조달하고 있다.

아크릴로 만들 수 있는 모든 것

아크릴포인트는 전시 용품 외에도 아크릴로 만들 수 있는 모든 것을 의뢰받아서 제작·판매하고 있다. “어항, 액자, 케이스 등 모든 용품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아크릴뿐만 아니라 포맥스, ABS 등 다른 재료도 사용이 가능해요.”

아크릴의 가능성은 무궁무진해서 업계에서 배울 수 있는 기술은 끝이 없어요. 오랜 경력을 가진 사람일수록 다양한 기술을 구사할 수 있다는 의미예요. 저는 20년 동안 한 길을 걸어온 만큼 다양한 기술을 가지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김 대표는 의뢰된 제품을 실사로 출력한 뒤 조립하고, 현장에서 직접 시공까지 하고 있다. 완성품에 따라 달라지는 도면을 직접 그려서 창의성과 순발력 을 두루 갖추어 아이디어를 재공하고 제작에 임하기에 현장시공에 있어서 김 대표의 역량이 여실히 드러난다고 볼 수 있는 것이다.

 

해외 전시 요청도 쇄도

해외에서는 화장품 회사의 전시회나, 전자제품의 진열대 쪽으로 많이 납품하고 있습니다. 이것 역시 제가 해외에 가서 직접 조립과 시공을 해야 합니다.” 김현 대표의 섬세한 마감 처리와 능숙한 기술 때문에 한 번 거래를 튼 업체에서는 지속적으로 주문이 들어온다. 거래처는 점점 늘어가고, 아크릴포인트의 전화는 쉴 새 없이 울린다. 김 대표는 조만간 직원 수를 증원할 계획이다.

투자 유치와 협업 등 새로운 전략

아크릴포인트는 투자를 유치하여 다른 기술을 가진 회사와 협업하는 방식으로도 확장해나갈 예정이다. “레이저, CNC 등을 이용해서 더욱 다양한 제품을 가공하고, 대량 생산하는 방법도 있어요. 제가 가진 기술이 아주 많기 때문에 다른 회사와 시너지 효과를 낸다면 앞으로 새로운 시장에도 무리 없이 진입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일자리 창출로 희망을 드리고 싶어요.”

예전에 제가 기술을 배울 때에는 소위 어깨 너머라는 말도 쉽지 않은 일이었어요. 기술자들이 제자들에게 쉽게 기술을 가르쳐주지 않았죠. 그래서 하나씩 하나씩 훔쳐본 기술을 밤새 고민하고, 연습했어요. 이제 후배들에게는 그러고 싶지 않아요. 제가 가진 기술은 잠재력이 정말 큽니다. 이 기술을 젊은 분들에게 가르쳐주고, 일자리 창출로 세상이 좀 더 나아지는 모습을 보고 싶어요.”

김 대표는 직원들의 복리후생을 위해서도 더 나은 조건을 제시하고자 한다. 기술을 연마하던 그의 손은 이제 기업인의 윤리라는, 공동체적인 영역까지 희망의 손길을 건네고 있다.

취재 고정우 기자




☞특수문자
hi

 
최신뉴스

시사뉴스투데이 발행인:전용선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문래로83(문래동3가 82-25) 아라비즈타워5층
대표 02-753-2415 / 직)2678-2415 (서울라11584)

시사뉴스투데이소개 | 광고/제휴문의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새소식

Copyright ⓒ 시사뉴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