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투데이
총 게시물 568건, 최근 0 건
 

 

개개인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건강 도시락

유니크홈메이드쿠킹 김윤익 대표
기자명 : 편집부 입력시간 : 2018-07-03 (화) 11:17

유니크홈메이드.jpeg

유니크홈메이드쿠킹 김윤익 대표 

요즈음 1인 가구 및 소규모 단위의 가족이 늘어나면서 매일 집밥을 해 먹는 것보다 간단한 외식을 통해 끼니를 해결하는 경우가 많다. 미니멀 라이프 방식을 추구하는 이들을 위한 간편하고 손쉬운 형태의 식품도 많이 나오고 있으며, 예전과는 달리 소규모 단위의 가족을 겨냥한 음식점과 마트 제품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하지만 과연 이 편리성을 증대한 식사가 건강에 좋을까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우려를 하고 있다. 잦은 외식과 가공된 식품을 많이 소비하는 이들에게 음식의 안전성은 중시될 수밖에 없다.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휘경동에 위치한 김윤익 대표가 운영하는 유니크홈메이드쿠킹은 편리성과 건강을 둘 다 잡은 맞춤형 반찬과 도시락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사소한 것 하나까지도 개개인을 고려하고 우리 가족이 먹을 음식이라 생각하고 정직하게 만들어진 김 대표의 맞춤형 건강식 도시락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다양한 사람들에게 꾸준히 각광받고 있다.

전국 각지에서 단골손님들이 넘쳐나는 유니크 도시락

가족들을 위해 취미로 시작한 요리가 좋아 원래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현재 2년 정도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김 대표는 일반 만들어진 도시락과는 다르게 맞춤 제작형 도시락을 추구하며 개인이 원하는 것으로만 구성된 도시락을 만들고 있다. 입맛과 사소한 기호까지도 맞추어 제작한다는 김 대표의 도시락은 단순한 식사용이 아닌 기념 도시락으로도 인기가 많다. 기념 촬영, 행사, 이벤트, 선물 등 다양한 상황에서 많은 사람들이 김 대표의 유니크 도시락을 찾고 있다. '유니크홈메이드쿠킹'의 유니크(unique)는 고유의, 유일무이함, 특별한 이라는 뜻으로, 내가 원하는 구성으로 만든 세상에 하나뿐인 도시락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특별한 날에 준비하는 특별한 도시락은, 마음을 전하는 매개체가 되기도 한다.

전국 단위로 배달이 가능한 주문식 유니크홈메이드쿠킹 도시락은 건강을 고려하여 조미료를 일체 사용하지 않고 만들어지며, 건강과 맛을 동시에 추구하며 손님들에게 신뢰를 쌓아가고 있다고 한다. 김 대표는 손님들과의 믿음을 쌓아나가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정직하게 만든 음식을 통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잡아 신뢰를 쌓고 단골손님들을 잘 유지하는 것이 기본입니다.”며 손님 개개인을 위한 건강식 맞춤형 도시락을 통한 손님들과의 소통을 중시하고 있다.

도시락은 단순한 음식이 아닌 정성이 담긴 결과물

김 대표는 도시락은 정성과 마음이 담긴 음식이라고 강조하며 지난 번 요양원 봉사활동을 통해 소외된 독거 노인분들을 보며 사람들의 손길이 닿지 않는 곳곳까지 앞으로도 꾸준히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전했다. 또한 요리강사 자격증 및 경험이 있는 김 대표는 향후 수업을 개설하여 많은 사람들이 정성이 담긴 건강한 도시락 문화를 즐기기를 바란다는 의사를 전했다. 더불어 김대표는 일이 아무리 힘들어도 '덕분에 행사 잘 치뤘어요', '남편(또는 남친)이 너무 좋아했어요', '편찮으신 부모님도 맛있게 잘 드셨어요' 라는 이야기를 들을때 가장 큰 행복감과 뿌듯함을 느낀다고 한다. 개인의 특성을 고려한 유니크홈메이드쿠킹의 건강식 맞춤형 도시락은 김 대표의 정성과 마음이 담긴 따뜻한 음식이 아닐까 싶다.

취재 고정우 기자  



 

☞특수문자
hi

 
최신뉴스

시사뉴스투데이 발행인:전용선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문래로83(문래동3가 82-25) 아라비즈타워5층
대표 02-753-2415 / 직)2678-2415 (서울라11584)

시사뉴스투데이소개 | 광고/제휴문의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새소식

Copyright ⓒ 시사뉴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