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투데이
총 게시물 554건, 최근 0 건
 

 

편리하고 안전한 스마트 잠금 시스템

SD관리시스템 김수만 대표
기자명 : 편집부 입력시간 : 2018-08-07 (화) 12:09

SD관리시스템 (3).jpeg

SD관리시스템 김수만 대표 

최근 낙후된 건물에서의 안전사고가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다. 이는 사고 상황에 미처 대응하기도 전에 이미 손을 쓸 수 없을 정도의 막심한 피해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으며, 그 원인은 대게 건물의 시설 및 구조물의 노화이다. 대부분의 오래된 건물들이 안전 점검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시설물 등이 고장이 난 채로 방치되어 있어 사고의 피해는 상상 이상으로 치명적이다.

이러한 사고에 안타까워하며 그 해결책 중 하나로 스마트 도어락을 제시한 SD관리시스템의 김수만 대표는 기존의 잠금장치의 문제를 보완한 스마트 잠금장치를 개발해오고 있다. 잠금장치 관련 업무를 다년간 해오면서 기존 잠금장치의 안전성과 안전사고 대해 많은 문제점을 느끼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꾸준히 고민해 온 결과 SD관리시스템을 운영하게 된 김 대표는 안전 문제에 대해 스마트한 대책을 제시하고 있다.

기존 장치의 문제를 말끔히 보완하고 설치가 편리한 특별한 장치

현재 대부분의 많은 문과 잠금장치들이 문제점이 발견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그 개선이 잘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설치 후 문의 변형 때문에 관리의 어려움이 있고, 제품 또한 수입에 의존하고 있어 문제의 해결이 어려운 경우가 다수이다. 김 대표는 이러한 문제들을 말끔히 해결, 현장 설치도 간소화 하였어며 일반인들도 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하여 문과 주변 구조의 변형도 방지하는 특별한 잠금장치를 개발하였다.

특히 잠금장치로서 방범의 기능과 위급 상황 시 자동으로 열리는 방재의 기능을 함께 갖춘 비상문 자동 개폐장치는 기존의 단점을 완벽하게 보완한 안전잠금장치이다. 또한 문틀 속에 설치하여 안전성을 더욱 높이고, 축전지를 활용하여 환경 관련 유해 물질을 방출하지 않는다는 부분에서도 김 대표의 스마트 도어락은 다른 제품들과 차별성을 가지고 있다.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스마트 도어락의 대중화

김 대표는 현재 소방시설 및 인테리어, 출입통제시스템 관련 업체에 스마트 도어락을 공급할 계획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를 점차 아파트 및 일반 사무실에도 대중화시키고자 노력중이다. 안전한 자동 잠금장치가 기존의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전반적인 안전사고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고자하는 것이 김 대표의 목표이다.

또한 김 대표는 여닫이 자동문도 특허 등록하고 추후 인터폰과 비밀번호 겸용 제품과 연동되어 배터리에 의존하지 않고 DC 전원을 직접 받을 수 있는 잠금장치와 연동한 여닫이 자동문을 출시하고자 하는 계획을 함께 밝혔다. 점차 그 종류를 확대해나감으로써 안전성을 책임지는 제품들을 만들어 안전 문제에 도움이 되고 싶다는 김 대표는 항상 배우려는 자세로 끊임없는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다른 제품들과 다르게 김 대표의 잠금장치는 사소한 것 하나에서도 사용하는 사람들의 입장에서 수차례 고민해 본 흔적이 묻어난다. 방범 등 일상적인 안전 문제에서부터 각종 재난 상황에서도 그 빛을 발휘하는 SD관리시스템의 특별한 스마트 도어락은 김 대표의 노력과 정성의 철학이 담긴 진정으로 스마트한 제품이 아닐까 싶다.

취재 고정우 기자



 

☞특수문자
hi

 
최신뉴스

시사뉴스투데이 발행인:전용선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문래로83(문래동3가 82-25) 아라비즈타워5층
대표 02-753-2415 / 직)2678-2415 (서울라11584)

시사뉴스투데이소개 | 광고/제휴문의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새소식

Copyright ⓒ 시사뉴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