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투데이
총 게시물 568건, 최근 0 건
 

 

이태리 음식과 함께한 행복한 수다

니엔테(niente) 정희진 대표
기자명 : 편집부 입력시간 : 2018-08-07 (화) 12:11

니엔테 (6).jpeg

파스타, 스테이크 등 각종 양식 음식점들이 흥행하면서 이태리 음식 또한 현재 우리가 손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으로서 자리 잡고 있다. 전국 어느 곳에서도 많은 이태리 음식점들을 볼 수 있고, 데이트 및 가족들과 함께 하는 식사 메뉴에도 자주 등장할 정도로 우리의 일상에 이태리 음식들은 함께 하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음식점들이 한정된 메뉴로 우리나라 사람들의 입맛에 각색된 음식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대부분의 사람들이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어느 곳에서도 비슷한 종류와 맛의 이태리 음식들을 접하게 된다. 이탈리아 본토에서의 다양한 종류와 그 본연의 맛을 느끼기에는 어느 정도 한계가 있기 마련이지만, 매번 비슷한 메뉴와 각색된 맛에 많은 사람들이 익숙해져 있다.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정희진 대표의 니엔테는 바로 이러한 부분을 고려하여 음식의 본 고장의 맛을 살린 요리로 유명하다. 파스타와 스테이크 위주로 이태리 음식을 제공하는 레스토랑인 니엔테와 티라미수로 인기가 많은 카페인 오뗄드니엔테는 익숙하지 않은 독특한 요리들을 제공하며 다른 일반 음식점들과는 특별함을 갖고 있다.

이 곳에서만 느낄 수 있는 특별함이 비결

정 대표의 음식은 많은 사람들에게 다양한 메뉴와 깊은 맛으로 인기가 많다. 실제 이탈리아에서 요리를 배웠던 경험이 있는 정 대표는 매번 한정적인 메뉴와 맛으로 이태리 음식이 제공되고 있는 현실이 안타까웠다.”고 전하며, 유학 생활을 통해 접했던 다양한 맛있는 음식들을 많은 사람들에게 접하게 해보고 싶어서 음식점을 운영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 곳에서만 느낄 수 있는 특별한 맛과 느낌을 제공하고 싶어 항상 고민해왔다는 정 대표는 손님들이 레스토랑에서 진정한 이태리 음식을 맛보고 식사 후 카페에서 달달한 디저트와 함께 편히 여유를 즐기고 가기를 바란다며 특별함이 살아있는 음식점을 운영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 중이다.

니엔테와 오뗄드니엔테 모두 수입적인 부분보다는 음식점을 방문한 손님들이 이 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음식을 접하며 맛을 느끼고, 편히 휴식을 즐기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운영되고 있다. 인테리어 또한 엔틱하고 빈티지함을 살려 편안한 느낌을 주고 있으며, 단순한 이태리 음식점이 아닌 정 대표의 니엔테와 오뗄드니엔테는 독특한 하나의 심볼로서 자리 잡고 있다.

사소한 것 하나까지도 모두 직접 만들어 사용

정 대표의 음식이 특별한 데는 또 한 가지 이유가 있다. 바로 인공 조미료 및 합성 재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소스 하나까지도 직접 만들어 사용한다는 것인데, 보통 사서 쓰기 쉬운 스테이크 소스 하나까지도 직접 끓여서 사용하는 정성이 바로 정 대표의 음식의 또 하나의 인기의 비결이 아닐까 싶다.

또한 정 대표는 매일 신선한 요리를 제공하기 위해 재고를 남기고 있지 않으며, 메뉴에 대해서도 항상 변화를 주기 위해서 끊임없이 연구하고 제철 재료를 활용한 요리들을 제공함으로써 사람들이 보다 많은 이태리 음식을 접할 수 있도록 정 대표는 힘쓰고 있다.

취재 선은석 기자

 

☞특수문자
hi

 
최신뉴스

시사뉴스투데이 발행인:전용선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문래로83(문래동3가 82-25) 아라비즈타워5층
대표 02-753-2415 / 직)2678-2415 (서울라11584)

시사뉴스투데이소개 | 광고/제휴문의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새소식

Copyright ⓒ 시사뉴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