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투데이
총 게시물 571건, 최근 0 건
 

 

아이들을 향한 애정이 담긴 아이스하키 스포츠클럽

블랙킹스 최현우 대표
기자명 : 편집부 입력시간 : 2018-08-07 (화) 12:15

블랙킹스 (7).png

     블랙킹스 최현우 대표 

아이스하키는 상대적으로 값비싼 장비와 시설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부유한 아이들이 즐기는 스포츠라는 인식이 강해 꾸준히 올림픽 종목으로 등장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스포츠 종목에 비해 일반인들에게 인기가 적다. 알고 보면 아이스하키는 굉장히 스릴 넘치고 흥미진진한 스포츠인 것은 사실이지만 아이스하키가 생활체육으로서 자리 잡기까지는 더욱이 큰 어려움이 있다.

이에 안타까움을 가지고 많은 아이들이 부담 없이 아이스하키를 즐기기를 바란다는 블랙킹스 스포츠클럽의 최현우 대표는 5년째 아이스하키 클럽을 운영 중이다. 유치부에서 초등부를 대상으로 한 학생팀과 성인팀을 지도중인 최 대표는 특히 아이들의 교육에 큰 관심을 가지고 스포츠클럽을 운영하고 있다.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아이스하키의 긍정적 면모

최 대표는 고등학교 졸업 후 캐나다 유학생활을 마친 뒤, 국내에서 선수 생활 및 코치 생활을 시작하였다. 유학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학생 대상 선수 코치 생활을 시작한 최 대표는 최연소 대학교 코치로서도 활동했었으며, 스포츠 교육에 대한 열의가 강해 아직 많지 않은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코치로서의 경력도 우수한 편에 속한다.

스포츠 교육은 부상 예방 등을 위해 다소 강압적인 분위기에서 진행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최 대표는 아이들을 강압적인 분위기에서 혼내고 다그치기보다는 선진 교육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접하며, 이해와 소통을 기반으로 하여 지도하는 것을 기본으로 한다. 최 대표는 아이스하키를 통해 아이들이 단순히 운동 능력뿐만 아니라 다양한 측면에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아이스하키의 긍정적 면모를 강조했다.

아이스하키는 팀을 기본으로 하는 스포츠이다. 최 대표는 팀은 사회의 일부로서 작은 사회라고 이야기하며 이를 통해 아이들이 협동심, 배려심 등을 갖출 수 있도록 지도중이다. 특히 최 대표는 아이스하키를 통한 인성 교육을 강조하며 실력보다는 노력에 대한 칭찬을 중시하고, 아이스하키 시합을 통해 소극적이고 수동적이 성격을 고치고, 예의 등 인성적인 측면에서도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많은 아이들이 스포츠클럽 활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의미 깊은 경험

단순히 취미 생활을 위해서, 혹은 유학에 도움이 되기 위해, 아니면 정말 아이스하키 선수로 성장하기 위해서 등 다양한 이유로 많은 아이들이 블랙킹스를 찾는다. 벌써 4호점이나 개설되었을 정도로 그 인기는 점점 증가하고 있다.

아이스하키에 관심을 가지고 블랙킹스를 찾는 아이들에게 최 대표는 한 번을 하더라도 제대로 하자.”는 포부로 매번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한다. 아이스하키는 무엇보다도 실전이 중요하다고 강조한 최 대표는 아이들에게 실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각종 전국 대회 등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이끌고, 매년 캐나다 캠프를 통해 아이들이 많은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도한다. 특히 아이스하키 선수를 목표로 하는 아이들 대상으로는 더욱 더 신경 써서 집중 관리를 진행 중이다.

이 뿐만이 아니라 최 대표는 팀 이름을 걸고 다양한 뜻 깊은 행사들에 참여하며 단합을 쌓고, 아이들과 부모님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하며 블랙킹스를 통해 아이들이 많은 것들을 얻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한 자신의 어려웠던 유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가정형편이 어려운 아이들에게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적극적으로 아이들의 교육에 힘쓰고 있다. 최 대표의 정성과 마음이 담긴 블랙킹스 아이스하키 스포츠클럽은 단순한 스포츠 교육을 넘어선 많은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해주는 기회가 아닐까 싶다.

 취재 고정우 기자

 

☞특수문자
hi

 

시사뉴스투데이 발행인:전용선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문래로83(문래동3가 82-25) 아라비즈타워5층
대표 02-753-2415 / 직)2678-2415 (서울라11584)

시사뉴스투데이소개 | 광고/제휴문의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새소식

Copyright ⓒ 시사뉴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