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투데이
총 게시물 568건, 최근 0 건
 

 

맥줏집

김동휘 대표
기자명 : 편집부 입력시간 : 2018-10-12 (금) 13:48

맥줏집.jpeg

맥줏집 김동휘 대표

많은 사람들이 갈증을 해소하기 위한 목적 외에도 요즈음맥주의 맛을 찾아서 혹은 그 분위기를 즐기기 위해 맥주 전문점을 찾는다. 단순히 이미 가공되어있는 병맥주, 캔맥주 등을 파는 곳도 많지만 직접 수제맥주를 제작하여 판매하는 곳도 늘어나는 추세이다. 점차 사람들이 특별하고 맛있는 맥주를 찾아나감에 따라 맥주 전문점들도 이를 고려하여 각종 변화를 도모하고 있다.

경기도 안양시 관양동 수촌마을에 위치한 김동휘 대표의 맥줏집은 맥주만을 줏대 있게 집착하는 집의 뜻을 가진 맥주 전문점으로 수제 생맥주를 전문적으로 판매하고 있다.

14년의 글로벌 주류 회사 경력으로 거래처의 영업 관리,상권분석, 컨설팅을 통하여 간접적인 경험과 활동을 토대로 맥줏집 수제 생맥주전문점스타트업 창업 시장에 뛰어들었다고 한다.

김동휘 대표는 요즈음 수제맥주에 대한 인기가 많아지면서트렌드에 맞추어 전문적인 지식 과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꾸준한 공부와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고 한다.

김동휘 대표의 끈임없는 노력과 열정으로 다양한 수제맥주와 맛있는 안주거리가 함께하는 맥줏집은 독특하고 맛있는 생맥주 전문점으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사랑을 받고있다.

독특한 이름을 바탕으로 각각의 특성을 표현한 수제맥주

맥줏집의 맥주 이름은 평촌, 관악산 등 일반적인 맥주 이름과 비교했을 때, 굉장히 독특한 부분이 많다. 이는 지역의 특성을 잘 드러낼 수 있는 소재들을 활용하여 이름을 지었기 때문이다. 김동휘 대표는 다소 어려운 단어들이 조합된 맥주 이름은 일반 사람들이 기억하기도 어렵고 수제맥주의 개성을 드러내기 어렵다.”고 이야기하며 지역의 특성을 잘 나타낼 수 있는 단어들을 활용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이 맥줏집의 수제맥주를 쉽게 기억하고 찾을 수 있도록 맥주 이름을 지었다고 밝혔다.

또한 지역 주민들이 주변의 다양한 사람들을 초대하거나, 다른 지역의 사람들이 맥줏집을 방문하였을 때, 이 지역만의 독특한 문화와 소재를 보여줄 수 있는 수단으로서도 맥주 이름을 활용하기 위해 지역의 특성을 드러낸 단어를 사용하여 맥주 이름을 지었다고 김 대표는 이야기했다.주기적인 메뉴 개발과 계절별 생맥주 라인 변경을 통하여 다양한 맥주를 제공함으로써, 김 대표의 정성이 담긴 맥줏집만의 독특함과 특별함에 많은 사람들이 맥줏집의 메뉴를 기억하고 다시 찾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맛있는 맥주를 즐기다 갈 수 있는 편안한 휴식 공간

맥줏집은 수제맥주 외에도 피자와 오븐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를 판매하고 있다. 특히 수제맥주와 함께 피자가 유명하다, ‘슈퍼문 피자라고 하여 큰 크기와 다양한 토핑이 올라간 피자는 맥줏집의 메인 안주거리를 집에서 편히 먹을 수 있도록 배달 전문으로 런칭한 브랜드 이름이다.

단순히 번화가에서 중구난방으로 여러 사람들을 끌어오기 보다는 지역 주민들부터 먼저 맥줏집에서 편안하게 맥주를 즐기다 가기를 바란다는 김 대표는 여러 사람들이 맥주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구상을 진행하고 있다. 김 대표는 배달, 혼술 등 요즈음 트렌드에 맞는 요소들도 반영하고 있으며 딱딱하고 모던한 분위기보다는 편안함을 줄 수 있는 내부 디자인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맛있는 맥주를 마시며 진정으로 휴식할 수 있도록 신경 써서 맥줏집을 운영 중이다. 지속적으로 월 매출의 일부를 비 영리단체 한부모 가정후원하고 있다는 김동휘 대표의 따뜻함이 투영된 맥줏집은 많은 사람들이 행복하게 맥주를 즐기다 갈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

취재 윤창명 기자



 

☞특수문자
hi

 
최신뉴스

시사뉴스투데이 발행인:전용선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문래로83(문래동3가 82-25) 아라비즈타워5층
대표 02-753-2415 / 직)2678-2415 (서울라11584)

시사뉴스투데이소개 | 광고/제휴문의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새소식

Copyright ⓒ 시사뉴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