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투데이
총 게시물 571건, 최근 0 건
 

 

건강하고 맛있는 빵들이 가득한 비건 베이커리

일쁠루수빠리 임아영 대표
기자명 : 편집부 입력시간 : 2018-10-12 (금) 13:53

일쁠루수빠리 (4).jpeg

일쁠루수빠리 임아영 대표 

비건 식단이란 완전 채식으로 고기는 물론 동물에게서 나온 우유, 달걀 등도 사용하지 않는 식단을 의미한다. 원래 비건 식단은 유럽 등 외국에서 찾아볼 수 있는 식단이었지만 요즈음 많은 사람들이 동물의 권리에 대해 관심을 갖고 건강한 식단을 찾게 되면서 점차 우리나라에서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는 식단이 되었다.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에 위치한 임아영 대표의 일쁠루수빠리는 글루텐프리 비건 베이커리로 완전 채식을 하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알러지가 있거나 다이어트 및 식단 조절을 진행하고 있는 사람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많다. 글루텐프리 비건 베이커리이지만 다른 일반 베이커리와 비교했을 때 맛과 디자인 등에서 전혀 손색이 없는 일쁠루수빠리는 그 맛과 건강함에 반해 꾸준히 많은 사람들의 발걸음이 이어지는 베이커리이다.

건강과 맛을 동시에 고려한 일품 베이커리

일쁠루수빠리는 파리에 비가 내린다는 뜻을 가진 이름으로 임아영 대표가 파리에서 처음 베이킹을 배우고 시작했을 때의 추억과 그 마음을 바탕으로 지었다고 한다. 임 대표는 유럽, 일본 등 세계 각국을 방문하며 우리나라에서는 보기 힘들었던 채식 문화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평소 좋아하고 지속적으로 공부해 온 베이킹에 이를 접목시켜 글루텐프리 비건 베이커리를 운영하게 되었다.

임아영 대표는 버터, 우유, 달걀 등을 사용하지 않고 비정제 사탕 수수당, 쌀가루 등을 활용하여 베이킹을 하지만 다른 베이커리와 견주어 보아도 그 맛과 디자인은 일품이다. 임 대표는 보통 건강한 음식이면 식감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는 편견을 깨고 건강한 식단과 방법으로 요리를 하더라도 충분히 맛있을 수 있다는 반례를 입증한 것이다.

건강을 고려한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곳

일쁠루수빠리는 동물의 권리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이를 식단에 반영하여 생활하는 채식 운동가들뿐만 아니라 건강상의 이유로 균형 잡힌 음식을 찾는 사람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보통 베이커리는 아무래도 단 맛이 기본이 되는 디저트 종류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건강한 음식으로 생각하기보다는 몸에 좋지 않은 음식으로 생각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일쁠루수빠리의 베이커리는 몸에 좋지 않은 식재료로 단 맛을 내고 빵을 제조하는 것이 아니라 건강을 우선으로 고려한 식재료를 사용하여 음식을 만들기 때문에 이에 대한 일반적인 편견을 깨고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 달걀 등에 알러지가 있는 사람들, 식단 조절을 하고 있는 사람들을 포함하여 모두에게 인기가 많은 베이커리이다.

또한 임아영 대표는 베이킹 클래스를 운영하며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식재료와 방법으로 베이킹을 배울 수 있는 자리를 만들고 있다. 베이킹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일반적이고 식상한 방법으로 빵을 만드는 방법 말고도 건강한 방식을 통해 베이킹을 할 수 있도록 베이커리 판매 외에도 베이킹 클래스를 통해 독특한 레시피를 전수하고 있다.

건강하지만 맛있는 곳으로 많은 사람들의 선입견을 깨버린 임아영 대표의 일쁠루수빠리는 특별한 날을 위한 홀케이크 주문제작 또한 많은 편이기도 하다. 다양한 사람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는 일쁠루수빠리는 건강한 식재료를 기본으로 하여 베이킹 과정 모두 꼼꼼하고 건강하게 관리되어 맛과 건강을 동시에 잡은 일품 베이커리이다.

취재 윤창명 기자

 

☞특수문자
hi

 

시사뉴스투데이 발행인:전용선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문래로83(문래동3가 82-25) 아라비즈타워5층
대표 02-753-2415 / 직)2678-2415 (서울라11584)

시사뉴스투데이소개 | 광고/제휴문의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새소식

Copyright ⓒ 시사뉴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