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4차 한-싱가포츠 기후변화 양자대화 개최

기후변화에 관한 파리협정 후속협상 대응방안 등 협의

기자명: 편집부   날짜: 2017-02-09 (목) 11:05 1년전 689  

4차 한-싱가포르 기후변화 양자대화가 권세중 외교부 기후변화환경외교국 심의관과 치아 신 량 (Cheah Sin Liang)싱가포르 총리실 기후변화총괄 담당관을 수석대표로 2.10() 서울에서 개최된다.

 

우리측은 외교부, 환경부, 산업부, 기재부, 국조실(온실가스종합정보센터) 관계관이 참석하며, 싱가포르측은 외교부, 총리실로 구성된 대표단이 동 회의에 참석할 예정이다.

 

특히, 국제 협상이 기술적·전문적 이슈를 다루고 있음을 감안하여 한-싱 양국의 이슈별 전문가·실무자들이 참석하여 구체적이고 심도있는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회의에서는 양국의 2050년 장기 저탄소 발전전략* 준비 현황, 우리나라의 배출권거래제(ETS) 운영 현황 등 양국의 국내 기후변화 대응 노력 및 관련 정책에 대한 상호 이해를 증진할 예정이다.

 

이번 회의를 통해 우리측은 국가 감축목표(NDC)*, 투명성, 시장메커니즘 등 파리협정 핵심 구성요소에 대해 그간 선·개도국 간 중재자 역할을 하여 온 싱가포르의 입장을 파악함으로써 향후 협상에서 우리 입장 정립에 유용한 계기가 될 것으로 판단된다.

Stat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