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투데이

<시사뉴스투데이 & 한국기자연합회 안심어린이집 선정> 

안심어린이집 선정 캠페인

 

1. 안심어린이집 캠페인 취지

 

최근 어린이집에서 간혹 아동학대 등 사건사고가 일어나고는 있으나, 대다수의 어린이집은 그렇지 않은데도 불구하고 이를 확대 과장 보도하는 언론들에 의해 성실히 일하는 어린이집의 보육교사들까지 부모들로부터 신뢰를 얻지 못하고 매도당하는 현실은, 결코 어린이집뿐만이 아닌 부모자신과 그리고 사회에도 모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친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저희 시사뉴스투데이와 한국신문기자연합회가 공동으로 안심어린이집 선정사업을 통해 이와 같은 선입견을 없애고 안심하고 어린이집에 보낼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 주기로 하였습니다.

2. 절차

안심어린이집 선정기준

·영상을 통한 실시간 학부모 확인가능 여부

·친환경 급식여부

·실내 공기 질과 같은 보육환경에 대한 문제

·학부모간의 소통문제

·원장님의 보육철학

 

대표적인 위 5가지 선정기준에 대한 사항을 1차로 평가인증 점수 및 평가 등을 통하여 선별과정을 거친 뒤 2차로 저희 기자가 방문하여 원장님과의 인터뷰를 한 후, 최종적으로 안심어린이집 심의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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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사업을 통하여 미래를 책임질 어린이 보육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안심하게 어린이집을 보낼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합니다.

안심어린이집 선정 캠페인에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리며, 저희 시사뉴스투데이 취재 기자의 인터뷰에도 적극 협조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주최 : 한국신문기자연합회, 시사뉴스투데이

협찬 : KDB생명, 신한금융, 농업생명

총 게시물 12건, 최근 0 건
 

 

신영복 <담론> 베스트셀러 순위 10위권으로 상승

<미움받을 용기> 9주 연속 1위 기록
기자명 : 김성화 기… 입력시간 : 2015-05-08 (금) 15:51


5월1주베스트셀러.jpg

기시미 이치로, 고가 후미타케의 심리학 도서 <미움받을 용기>가 지난주에 이어 1위에 오르며, 지난 9주 연속 1위 기록에 이어 총 11주간 정상을 차지했다.

과외 없이 독학으로 도쿄대 입학 및 수석 졸업한 합격의 신저자의 <7번 읽기 공부법>, 채사장의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도 각각 2위와 3위 자리를 유지했다. 신영복 선생의 10년만의 강의록 <담론>이 지난주 14위에서 열 계단 껑충 뛰어 4위에 안착했고, 아마존 및 뉴욕타임스 등에서 종합 베스트셀러 1위를 휩쓴 소설 <허즈번드 시크릿>은 한 계단 내려와 5위에 자리잡았다.

대표적인 논객이자 명실상부 베스트셀러 작가인 유시민의 첫 문장론 <유시민의 글쓰기 특강>는 지난주보다 한 계단 내려간 6위를 기록했고, 채사장의 두 번째 저서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현실너머 편>은 지난주와 같이 7위를 차지했다. 일본 인기 만화 <원피스 ONE PIECE> 77권이 출간하자마자 8위에 올랐으며, 세계적인 평화활동가 이케다 다이사쿠 박사의 자기계발서 <지지 않는 청춘>9위로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했다. <리딩으로 리딩하라>로 인문고전 열풍에 힘을 보탰던 저자의 후속작 <생각하는 인문학>은 두 계단 하락해 10위를 기록했다.

미술치료 전문가가 명화를 통해 자신을 변화시키는 시간을 선사하는 <그림의 힘>은 지난주보다 다섯 계단 내려가 11위에 머물렀고, 세계 최고의 앵커이자 토크계의 전설로 불린 래리 킹의 대화법 바이블 <대화의 신>은 세 계단 하락한 12위를 기록했다. <어떤 하루>의 저자 신준모의 두 번째 에세이 <다시>는 세 계단 아래의 13위에 자리했고히가시노 게이고의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은 한 계단 올라 15위를 차지했다.

17세기 유럽의 현자 그라시안, 라 로슈푸코, 라 브뤼예르의 주요 잠언과 에피소드를 엮은 자기계발서 <필요한 사람인가>17위로 새롭게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법정 스님과 최인호 작가의 대담집 <꽃잎이 떨어져도 꽃은 지지 않네>20위로 다시금 순위에 진입했다.

각 분야별 자세한 순위는 YES24 홈페이지(http://www.yes24.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사뉴스투데이 한국기자연합회 안심어린이집 선정> 

안심어린이집 선정 캠페인

 

1. 안심어린이집 캠페인 취지

 

최근 어린이집에서 간혹 아동학대 등 사건사고가 일어나고는 있으나대다수의 어린이집은 그렇지 않은데도 불구하고 이를 확대 과장 보도하는 언론들에 의해 성실히 일하는 어린이집의 보육교사들까지 부모들로부터 신뢰를 얻지 못하고 매도당하는 현실은결코 어린이집뿐만이 아닌 부모자신과 그리고 사회에도 모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친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저희 시사뉴스투데이와 한국신문기자연합회가 공동으로 안심어린이집 선정사업을 통해 이와 같은 선입견을 없애고 안심하고 어린이집에 보낼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 주기로 하였습니다.

2. 절차

 안심어린이집 선정기준

·영상을 통한 실시간 학부모 확인가능 여부

·친환경 급식여부

·실내 공기 질과 같은 보육환경에 대한 문제

·학부모간의 소통문제

·원장님의 보육철학

 

대표적인 위 5가지 선정기준에 대한 사항을 1차로 평가인증 점수 및 평가 등을 통하여 선별과정을 거친 뒤 2차로 저희 기자가 방문하여 원장님과의 인터뷰를 한 후최종적으로 안심어린이집 심의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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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사업을 통하여 미래를 책임질 어린이 보육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안심하게 어린이집을 보낼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합니다.

안심어린이집 선정 캠페인에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리며저희 시사뉴스투데이 취재 기자의 인터뷰에도 적극 협조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주최 한국신문기자연합회시사뉴스투데이

협찬 : KDB생명신한금융농업생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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