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투데이

<시사뉴스투데이 & 한국기자연합회 안심어린이집 선정> 

안심어린이집 선정 캠페인

 

1. 안심어린이집 캠페인 취지

 

최근 어린이집에서 간혹 아동학대 등 사건사고가 일어나고는 있으나, 대다수의 어린이집은 그렇지 않은데도 불구하고 이를 확대 과장 보도하는 언론들에 의해 성실히 일하는 어린이집의 보육교사들까지 부모들로부터 신뢰를 얻지 못하고 매도당하는 현실은, 결코 어린이집뿐만이 아닌 부모자신과 그리고 사회에도 모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친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저희 시사뉴스투데이와 한국신문기자연합회가 공동으로 안심어린이집 선정사업을 통해 이와 같은 선입견을 없애고 안심하고 어린이집에 보낼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 주기로 하였습니다.

2. 절차

안심어린이집 선정기준

·영상을 통한 실시간 학부모 확인가능 여부

·친환경 급식여부

·실내 공기 질과 같은 보육환경에 대한 문제

·학부모간의 소통문제

·원장님의 보육철학

 

대표적인 위 5가지 선정기준에 대한 사항을 1차로 평가인증 점수 및 평가 등을 통하여 선별과정을 거친 뒤 2차로 저희 기자가 방문하여 원장님과의 인터뷰를 한 후, 최종적으로 안심어린이집 심의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하게 됩니다.

240 70

본 사업을 통하여 미래를 책임질 어린이 보육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안심하게 어린이집을 보낼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합니다.

안심어린이집 선정 캠페인에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리며, 저희 시사뉴스투데이 취재 기자의 인터뷰에도 적극 협조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주최 : 한국신문기자연합회, 시사뉴스투데이

협찬 : KDB생명, 신한금융, 농업생명

총 게시물 12건, 최근 0 건
 

 

고가 후미타메 「미움받을 용기」 13주 1위

기자명 : 김성화 기… 입력시간 : 2015-05-15 (금) 10:50


예스24 5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서는 기시미 이치로, 고가 후미타케의 심리학 도서 <미움받을 용기>가 1위를 차지하며 총 13주간 정상을 기록했다. 채사장의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이 지난주보다 한 계단 상승해 2위에 올랐으며, 과외 없이 독학으로 도쿄대 입학 및 수석 졸업한 저자의 <7번 읽기 공부법>은 한 계단 내려가 3위에 자리했다. 저금리 시대 주식투자를 위한 <수급단타왕 주식투자 실전전략>이 4위로 다시금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으며, 서울시 공무원 시험을 앞두고 <2015 선재국어 나침판 실전모의고사 Vol.2>와 <2015 선재국어 서울시 SOS 국어 자료집(전3권)>이 각각 5위와 12위로 단숨에 순위권에 진입했다.

신영복 선생의 10년만의 강의록 <담론>은 지난주보다 두 계단 하락한 6위를 기록했고, 아마존 및 뉴욕타임스 등에서 종합 베스트셀러 1위를 휩쓴 소설 <허즈번드 시크릿>도 두 계단 내려가 7위에 자리했다. 세계적인 평화활동가 이케다 다이사쿠 박사의 자기계발서 <지지 않는 청춘>이 한 계단 내려간 8위에 머물렀고, 15년간 2만 시간 동안 아이와 부모를 상담한 저자의 핵심비법을 담은 책 <엄마의 말공부>는 여섯 계단 뛰어올라 9위를 차지했다. 채사장의 두 번째 저서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현실너머 편>은 한 계단 하락한 10위에 자리잡았다.

대표적인 논객이자 명실상부 베스트셀러 작가인 유시민의 첫 문장론 <유시민의 글쓰기 특강>은 지난주보다 세 계단 내려간 11위를 기록했고, 하버드 대학이 청춘들에게 들려주는 성공학이 담긴 <하버드 새벽 4시 반>은 지난주보다 두 계단 하락해 13위에 머물렀다. 신준모의 두 번째 에세이 <다시>는 지난주에 이어 14위를 기록했고, 미술치료 전문가가 명화를 통해 자신을 변화시키는 시간을 선사하는 <그림의 힘>은 세 계단 내려가 15위에 자리했다.

라이트 노벨 <시원찮은 그녀를 위한 육성방법 FD>이 16위로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했으며, <리딩으로 리딩하라>로 인문고전 열풍에 힘을 보탰던 이지성의 후속작 <생각하는 인문학>은 지난주에 이어 17위를 기록했다. 연봉 6억 저자의 재테크 비법 <부자언니 부자특강>이 18위로 새롭게 순위에 이름을 올렸고, 히가시노 게이고의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은 한 계단 올라 19위를 기록했다. 심리치료사 에이미 모린의 <나는 상처받지 않기로 했다>가 20위로 새롭게 순위에 진입했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성인 로맨스 소설 <머리부터 발끝까지>가 1위로 새롭게 올랐다. 야마구치 마유의 <7번 읽기 공부법>은 두 계단 올라 2위를 차지했고, 성인 로맨스 소설 <도련님의 은밀한 키스>는 지난주에 이어 3위를 기록했다. 기시미 이치로의 <미움받을 용기>는 두 계단 내려가 4위에 머물렀으며, 성인 로맨스 소설 <남자의 온도> 세트가 네 계단 하락한 5위에 자리잡았다. 채사장의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은 한 계단 상승한 6위를 기록했으며, 로맨스 소설 <인 오피스 (In Office)>는 7위로 새롭게 순위에 진입했다. 성인 로맨스 소설 <그대의 달콤한 피> 세트와 <파각>도 각각 8위와 9위로 새롭게 순위에 이름을 올렸고, 소설 <허즈번드 시크릿>은 다섯 계단 내려간 10위에 머물렀다.


 


<시사뉴스투데이 한국기자연합회 안심어린이집 선정> 

안심어린이집 선정 캠페인

 

1. 안심어린이집 캠페인 취지

 

최근 어린이집에서 간혹 아동학대 등 사건사고가 일어나고는 있으나대다수의 어린이집은 그렇지 않은데도 불구하고 이를 확대 과장 보도하는 언론들에 의해 성실히 일하는 어린이집의 보육교사들까지 부모들로부터 신뢰를 얻지 못하고 매도당하는 현실은결코 어린이집뿐만이 아닌 부모자신과 그리고 사회에도 모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친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저희 시사뉴스투데이와 한국신문기자연합회가 공동으로 안심어린이집 선정사업을 통해 이와 같은 선입견을 없애고 안심하고 어린이집에 보낼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 주기로 하였습니다.

2. 절차

 안심어린이집 선정기준

·영상을 통한 실시간 학부모 확인가능 여부

·친환경 급식여부

·실내 공기 질과 같은 보육환경에 대한 문제

·학부모간의 소통문제

·원장님의 보육철학

 

대표적인 위 5가지 선정기준에 대한 사항을 1차로 평가인증 점수 및 평가 등을 통하여 선별과정을 거친 뒤 2차로 저희 기자가 방문하여 원장님과의 인터뷰를 한 후최종적으로 안심어린이집 심의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하게 됩니다.

240 70

본 사업을 통하여 미래를 책임질 어린이 보육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안심하게 어린이집을 보낼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합니다.

안심어린이집 선정 캠페인에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리며저희 시사뉴스투데이 취재 기자의 인터뷰에도 적극 협조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주최 한국신문기자연합회시사뉴스투데이

협찬 : KDB생명신한금융농업생명

 
최신뉴스

시사뉴스투데이 발행인:전용선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문래로83(문래동3가 82-25) 아라비즈타워5층
대표 02-753-2415 / 직)2678-2415 (서울라11584)

시사뉴스투데이소개 | 광고/제휴문의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새소식

Copyright ⓒ 시사뉴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